공모전은 정책이나 지역, 축제 등을 알리기 위해 만든 공공 캐릭터 홍보 행사
▲ ‘2024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 대상 공모전’ 포스터
지이코노미 신종삼 기자 |정부 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축제 등에서 정책이나 지역, 축제 등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공공 캐릭터의 인지도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하여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 대상 공모전’출품작을 10월 16일(수)까지 신청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정책이나 지역, 축제 등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공공 캐릭터들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자격은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정부·지자체 출자·출연기관 및 기방 공기업, 지방 교육행정기관 및 기타 공직유관단체, 지자체 주최 또는 주관의 축제 관련 단체면 된다.
응모한 캐릭터들에 대해서는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 및 대국민투표 방식으로 수상작을 선정하는데, 지자체, 공공 및 축제 부문으로 나누어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및 장려상 등 12개 캐릭터, 특별상으로 인기상과 포토제닉상 2개 캐릭터를 총 14개 캐릭터를 선정한다.
본 공모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되면 11월 22일부터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대전콘텐츠페어 행사에 부스 참가 가능하며, 본 페어 기간 중에 시상식도 함께 거행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 행사는 대한민국지자체공공캐릭터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회장 조태봉)와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가 공동주관하여 진행한다.
출처: 지이코노미(http://www.geconomy.co.kr)